안녕하세요. 눈커뮤니케이션입니다.성형외과 마케팅이 어려운 분들이 많아요.아무래도 병원이나 의료 영역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기에는 무엇보다 효율적인 것이 바이럴 영역이 아닐까 생각합니다만.제품이 아닌 시, 수술, 치료와 같은 서비스 상품을 제공하고 이에 대한 환불 처리도 어렵고 체계적이고 퀄리티 높은 수준의 서비스가 이뤄지지 않으면 쉽게 불만을 사기도 합니다.따라서 마케팅을 진행한 후에도 고객 관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오늘은 성형외과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마케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형외과에서 꼭 해야 하는 채널 영역은 무엇일까요?
의료법에 따라 현재는 수술 전후 후기 사진을 바이럴 마케팅에서 적용할 수 없습니다.그만큼 확실하게 트리거 역할을 해줄 만한 마케팅 수단이 사라졌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바비x, 강남x와 같은 성형 앱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먼저 이 두 가지가 제대로 구축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1) 홈페이지2) 랜딩페이지 신규고객 DB 확보를 위해서는 성형외과 마케팅에서 이 두가지 조건이 필수입니다.특히 랜딩 페이지는 디자인적 요소, 클릭에 대한 반응, 기능 등 여러 가지를 꼼꼼히 살펴야 이탈률도 조금씩 줄여나갈 수 있습니다.또한 높은 전환율을 위해 홈페이지도 반드시 랜딩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럼 이제 정형외과는 바이럴 마케팅을 할 수 없는 건가요?
그래도 정형외과 마케팅의 바이럴 효과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앞서 말씀드린 홈페이지와 랜딩 페이지 영역이 모두 구축된 경우 바이럴 영역에도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최근에는 아이돌도 당당하게 성형하고 컴백하는 경우도 나타나고 있고 성형을 고백한 아이돌만 벌써 8명이 넘습니다.물론 반감되는 팬들도 있지만 오히려 이를 부러워하고 어디서 수술을 받았는지 궁금해하는 팬들도 늘고 있습니다.게다가 서울시내 성형외과 전문의 10명에게 의견에 따르면 ‘TV에 나오는 아이돌 가수나 연습생 중 90%는 성형수술을 받는 것 같다’는 응답이 나올 정도로 아이돌 스타나 연예인 지망생을 꿈꾸는 한국 연예인 연습생들은 성형수술을 기본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성형에 관심이 있는 고객님들도 알고 내원합니다.성형 앱에서는 이미 연예인이 다니는 성형외과가 어디냐고 물어보는 중이기도 합니다.성형에 대한 위험성을 다들 어느 정도 인지하고 있지만 자연스럽고 화려한 이미지의 연예인이나 아이돌을 보고 다시 성형에 현혹되는 것도 사실인 것 같습니다.따라서 성형앱 이벤트 관리나 인스타그램 활동 등 바이럴을 통한 성형외과 마케팅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성형 앱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 채널 홍보로도 신규 고객 DB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눈커뮤니케이션에서도 많은 의뢰가 들어왔습니다.하지만 이러한 성형 앱이나 SNS 채널도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채널입니다.특히 성형 앱에서는 아무런 정보 없이 이벤트만 연다고 DB가 확보되는 것은 아닙니다.이벤트 영역은 랜딩 페이지와 같이 이탈을 줄이도록 구축해야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퀄리티가 높고 남녀노소의 삶의 질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서비스나 제품. 아이템이나 서비스 자체 덕분에…blog.naver.com
구매 전환을 일으킬 수 있는 랜딩 페이지에 대해서는 조금 전에 다룬 적이 있습니다.해당 내용 외에도 사용자 맞춤 노출, 이탈 타이밍 예측 등의 기능을 이용해 랜딩 페이지와 홈페이지 등의 기획을 할 수 있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이탈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게다가 수술 전후 사진을 올릴 수 있는 성형 앱 영역에서는 실제 고객 리뷰도 작성됩니다.그만큼 고객들이 생각하는 성형외과의 실질적인 이미지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바이럴 마케팅의 필수 채널로 자리매김하기도 했습니다.아직 고민이 해결되지 않았거나 여전히 어려우신 분들은 문의주시면 좀 더 간단한 설명으로 답변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둘러보기 >눈커뮤니케이션 온라인마케팅,오프라인마케팅,광고대행,키워드광고,DA광고,바이럴마케팅,홈페이지제작 adnoon.co.kr카톡문의(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