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싱글 life입니다.오늘은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셀메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쇼핑몰 운영을 하다 보면 할 일이 정말 많아요. 주문부터 판매처 관리, 배송, 반품 등 하루 종일 해도 도저히 끝나지 않는 전산 서류 작업이 방대합니다. 만약 실수라도 하면 손해까지 발생할 수 있고 직원을 고용하려 해도 인건비 부담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험을 하시는 분이라면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셀메이트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주문, 재고 관리 프로그램부터 CS 관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점은 현장을 충분히 이해하고 만들어졌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바로 이러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주문 관리
셀메이트는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으로 다양한 판매처의 주문관리를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이러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동 주문 수집이 가능합니다.
몇 달 동안 아는 사람을 도와준 적이 있는데 각각 판매처에 들어가서 주문서를 다운받고 자체 통합 악셀 양식에 맞게 항상 편집하는 게 일입니다. 이렇게 클릭하시면 통합 양식에 맞게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클릭 한 번 송장 출력이 가능합니다.
재고기준으로 배송이 가능한 주문건만 자동으로 출력해주기 때문에 일일이 신경써서 확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판매처 취소 주문을 체크합니다.
이 부분 역시 편리하네요. 셀메이트는 각각의 판매처를 통한 주문건이 발송 전 취소될 경우 직접 확인해주기 때문에 오배송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만큼 실시간으로 빠르게 주문 관리를 해줍니다.
배송 정보를 판매처로 자동 전송해 줍니다.
셀메이트가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에서 상당히 도움이 되는 부분입니다. 배송되었을 경우 관련 정보를 각각 판매처 소비자가 알 수 있도록 등록해야 하는데, 이 부분 역시 직접 해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저도 쇼핑을 해보겠지만 며칠이 지나도 배송 관련 정보의 변경이 없어 문의를 해보니 이미 보냈는데 작성을 안 했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소비자 입장에서 다시는 여기서는 거래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신뢰 문제가 생기지 않더라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고.
재고 관리
셀메이트는 재고 관리 프로그램으로 편리성이 높습니다. 단순히 상품이 얼마나 있는지를 넘어 개별 제품의 상태, 거래처 주문, 전체 재고 입출고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어 전체 운영 상태를 체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코드를 활용합니다.상품을 등록하고 개별 바코드를 자동으로 작성해 줍니다. 그래서 지금 어디에 있는지 배송이 되면 제대로 갔는지 다 확인할 수 있어요. 이 부분은 사장님과 소비자 모두 좋을 것 같고 재고 관리 프로그램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효율적인 거래처 주문이 가능합니다.이 부분도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셀메이트가 재고관리 프로그램으로 얼마나 유용하게 만들어졌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매월 판매되는 수량, 현재 남아있는 수량 등을 파악하여 새로 주문해야 하는 양을 자동으로 분석할 수 있어 효율적인 지출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재고 입출금 관리가 가능합니다.재고 입출금 관리가 가능합니다.바코드를 통한 개별 흐름 파악뿐만 아니라 입출금 기록과 관련 메모를 남겨 활용할 수 있습니다. 거래처나 상품에 대한 나만의 피드백을 남겨 확인할 때 참고할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도 셀메이트가 쇼핑몰 운영에 충분히 도움이 되도록 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재고 관리 프로그램으로도 잘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CS 통합 관리개인적으로 CS는 고객에게 우리의 쇼핑물을 신뢰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핵심은 빠른 피드백에 있다고 생각되지만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셀메이트는 주문관리, 재고관리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이러한 지원이 가능합니다. 재고 안내와 CS 처리가 가능합니다.정확성이 높은 재고관리 프로그램으로 실시간 물량과 배송순위까지 바로 안내도 가능하고 필요에 따라 배송우선순위 변경을 직접 조절할 수 있어 신속한 대응으로 소비자 불만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입고 예정일 안내를 신속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전체적인 통합 관리가 가능하여 물류 흐름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언제 새로운 상품이 들어오는지 등에 소비자의 쇼핑 관련 문의에 답할 수 있습니다.교환 반품 처리와 택배사 수거 접수도 가능합니다.셀메이트를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으로 추천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반품은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주문만큼 처리해야 하는 과정이 복잡한데 이런 모든 것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개별 택배사에 접속할 필요 없이 바로 접수도 가능해 빠른 처리가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어때요?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셀메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계속 느끼는 부분인데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얼마나 철저하게 기획하고 연구했는지 느끼는 부분이 많아요.도움이 되는 자동화,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과 정보, 무엇보다 직관적인 UI를 가지고 있어 여러 번 사용해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준비해두었다가 필요하면 추가로 이용할 수 있으니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대기업뿐만 아니라 작은 쇼핑몰에서도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효율적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인원만으로도 운영할 수 있는 CS, 주문관리, 재고관리 프로그램을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더 자세한 내용은 알아보시길 바라며 이상 마치겠습니다. 좀 더 알아봐 주세요.#주문관리 #재고관리프로그램 #쇼핑몰통합관리 #쇼핑몰통합관리솔루션 #셀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