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좋은 목소리를 내기 위한 자세와 아나운서들의 발음 연습법에 대한 글을 간단히 써볼까 합니다.저도 예전에 더 나은 아웃풋을 위해 아나운서에게 개인 교습을 받은 적이 있는데요.그때 이것저것 조사하고 학습한 자료 중 일부를 공유하려고 합니다.좋은 목소리를 위한 자세, 편안한 마음 상태를 유지한다.양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다.등과 허리를 곧게 펴다.모든 호흡의 길이를 곧게 늘린다.상체의 모든 부위가 편안하게 처지도록 한다.마음도 배도 내리다.두 다리를 땅속에 뿌리내린 한 그루의 나무처럼 만들어 상체는 충분히 편안하게 한다.아나운서들의 발음 연습법을 녹음해서 들어본다.ㅏ 소리를 정확하게 낸다.혀와입술모양을정확하게한다(게으름No).표준 발음법을 공부하다.천천히 입을 크게 벌리고 진심을 다해 소리를 낸다.통역할 때 좋은 자세를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목소리는 목에서 나오는 거 아닐까?”라고 말한다? ‘자세와 무슨 관계가 있는가?’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아닙니다.소규모 회의가 아니라 대규모로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통역이나 제 말 한마디에 집중하는 기자들이 수십 명 있는 기자회견을 할 때면 저도 모르게 몸에 힘이 들어가고 긴장되기 마련입니다.몸이 긴장해서 몸에 힘이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어깨도 굽고 경직되면서 자연스러운 발성 소리를 낼 수가 없습니다. 발성은 호흡을 통해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호흡을 편하게 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야 소리가 제대로 납니다. 이것은 노래를 부를 때도 마찬가지지만 성악가들이 자세를 좋게 하고 발성하려는 이유도 바로 그것입니다.어깨를 펴고 호흡의 길을 잘 만들어 몸을 이완시킨 상태로 말하면 몸의 경직은 풀리고 오히려 정신적으로는 더 자신감이 생기고 떨리지 않고 무게감 있는 목소리가 나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물론 자신감의 기본은 제 실력입니다. 실력이 기본적으로 받쳐줘야 좋은 자세와 발성에 의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력과 아웃풋 모두 일취월장하는 여러분이 되어 주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좋은 목소리를 내기 위한 자세와 아나운서들의 발음 연습 법에 대한 글을 간단히 적어 보려고 합니다.나도 예전 보다 나은 아웃풋 때문에 아나운서에게 개인 교습을 받은 적이 있는데.그때 이것 저것 조사하고 학습한 자료 중 일부를 공유하려고 합니다.좋은 목소리를 위한 자세 편안한 마음 상태를 유지한다.양발을 어깨 넓이로 벌린다.등과 허리를 꼿꼿이 펴다.모든 호흡의 길이를 꼿꼿이 펴다.상반신의 모든 부위가 편하게 늘어지도록 한다.마음도 배도 내린다.두 다리를 땅에 뿌리박은 나무 한 그루처럼, 상체는 충분히 편하게 한다.아나운서들의 발음 연습 법을 녹음해서 들어 보자.”ㅏ”소리를 정확하다.혀와 입술의 모양을 정확하게 한다( 게으른 No).표준 발음 법을 공부한다.천천히 입을 크게 벌리고 마음을 담아 소리를 내다.통역할 때 좋은 자세를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대부분의 사람은 “단지 목소리는 목에서 나오지는?”라고 말하지?”자세와 무슨 관계가 있나?” 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아니에요.소규모의 회의가 아니라 대규모로 대중을 대상으로 통역과 나의 말 한마디에 집중하는 기자들이 수십명 있는 기자 회견을 할 때에는 나도 모르게 몸에 힘이 들어가긴장하는 것입니다.몸이 긴장하고 몸에 힘이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어깨도 구워서 경직되고 자연스러운 발성의 소리가 못내요.발성은 호흡을 통해서 나오기 때문에 호흡을 편안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야 소리가 제대로 나옵니다.이것은 노래를 부를 때도 마찬가지지만, 성악가들이 자세를 잘 하고 발성하려는 이유도 바로 그거예요.어깨를 벌리고 호흡의 길을 잘 만들어 몸을 이완시킨 상태에서 하면 몸의 경직은 풀려서 오히려 정신적으로 더 자신감이 생겼고 떨지 않고 묵직한 소리가 나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물론 자신의 기본은 내 실력입니다.실력이 기본적으로 뒷받침하야 좋은 자세와 발성에 의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실력과 아웃풋 함께 일진월보하는 여러분께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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