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타이머 스톱워치 시간측정 및 세계시간활용법문/사진: 도토리
오늘은 네이버 타이머를 이용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방법과 스톱워치 그리고 세계 시간까지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필자는 휴대폰에 있는 타이머와 스톱워치를 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끔이지만 집중력이 떨어졌을 때 다시 집중력을 끌어올려야 하는 경우에는 역시 피니시 라인을 설정하고 시간 내에 업무를 마치는 것을 자주 활용합니다.이때 PC와 모바일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모바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네이버 타이머 설정 방법 먼저 네이버 앱 실행해주세요.그리고 검색창에 ‘네이버 타이머’를 입력하고 ‘검색’을 해주세요.이것에 의해, 이하와 같이 타이머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한 가지 참고해야 할 것은 <시작> 버튼을 눌러도 작동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첫 번째로 [시간 설정] 을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간 설정을 누르면 시, 분, 초로 세세하게 시간과 분, 그리고 초 단위까지 나누어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5분으로 시간을 설정하고 바로 ‘시작’ 버튼을 눌러 시작합니다.
타이머의 피날레를 알릴 수 있는 알림을 설정해두면 더 집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지금 몇 분인지 확인하면서 중간중간에 흐름이 무너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타이머 우측 상단에 보이는 ‘종’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알림 설정 화면을 보시면 4개의 버튼이 보입니다.사운드 소리를 설정하면 되는데요. 필자는 개인적으로 딸랑 소리가 나도록 설정해 두었습니다.이렇게 하면 타이머를 설정해서 활용하는 방법까지 빠르게 알아봤습니다.
다음은 두 번째와 세 번째 주제인 스톱워치, 세계 시간까지 빠르게 진행하겠습니다.2. 네이버 스톱워치 설정 방법, 다음은 네이버 스톱워치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스톱워치는 타이머와 달리 시간 설정을 먼저 하지 않고 진행해도 바로 시작됩니다.<시작> 버튼을 누르면, 그때부터 곧바로 초시계는 움직이게 됩니다.구간기록의 활용구간기록 활동도 알아두면 필요할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필자는 단체로 구보를 할 때 혹은 초 단위로 빠르게 기록을 향상시키기 위해 단거리 등 달릴 때 피니시 라인을 통화하는 사람들을 순간순간의 시간을 기록하기 위해 활용합니다.그 외에도 다른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마지막으로 스톱워치 기록을 모두 완료하면 <리셋>을 눌러 기록을 초기화해 주세요.이때 모든 구간 기록이 삭제됩니다.라는 안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이상이 없으면 바로 확인을 눌러주세요.3. 네이버의 세계 시간 활용 방법 마지막으로 네이버의 세계 시간 활용 방법입니다.첫 번째 모바일 화면에는 전 세계 주요 도시의 시간이 표시됩니다.만약 여행이나 업무 상하이 밖으로 나가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경우 이곳에서 아시아, 유럽 등 해당 국가를 선택하면 선택한 도시를 중심으로 각 나라별 도시가 보이게 됩니다.필자는 독일 베를린을 선택해 보았습니다.대한민국과 독일의 시차는 7시간으로 확인되네요.현재 시간을 기준으로 하면 독일은 오전 2시 30분경이 되겠네요. 이렇게 비행기 시간을 확인하고 이동 계획을 만들면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렇게해서필자가준비한내용은다끝났습니다.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이렇게해서필자가준비한내용은다끝났습니다.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