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덩어리 원인은 치핵 혹은 치루

항문 덩어리 증상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환?

보통 이런 증상이 발생했을 때 의심되는 질환은 치질입니다.정확한 명칭은 치핵으로 대표적인 항문 질환 중 하나입니다. 보통은 이에 해당하는 사례가 적지 않지만 치루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치질보다는 그 전 단계인 항문 주위 농양을 의심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다소 낯설게 생각되는 질환일 수 있습니다.그러나 비교적 일반적이며 매년 이로 인해 치료를 받는 환자의 수는 결코 적지 않습니다. 사실상 현대인들에게 만성질환과 같은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예방은 물론 재발에 대해서도 항상 관리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치핵은 어떤 질환일까.

대표적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외치핵과 내치핵으로 구분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보통 항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지만 혈전에 의해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보통 통증의 양상은 외치핵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내치핵도 혈전의 괴사로 인해 통증이 생길 수 있지만 드물습니다.출혈은 모두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사실 구분은 통증에 의해 어느 정도 가능하기는 합니다. 다만 복합적으로 발생한 경우가 많아 대다수는 가볍게 생각해 결국 수술을 받기도 합니다. 수술에 의한 치료도 물론 중요하지만, 빠른 대처로 보존 치료를 받아도 되는 시기에 빨리 내원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응급으로 분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보통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질환입니다. 항문의 덩어리가 발생해도 보통 누르면 들어가서 좀 더 기다리고자 하는 것도 적지 않죠. 그러나 항문의 덩어리가 발생한 순간부터는 수술이 필요하게 될 수도 있는 것을 항상 명심해야 합니다. 지금은 눌러도 들어가는데 어느 순간부터 누르고도 안 드는 시점이 오는 것이 있습니다.또 스스로 판단하고 온수 좌욕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온수 좌욕에 관한 내용도 잘못된 인식이 만연하고 있습니다. 보통 물로 우려내는데 물로 짧게 하는 게 좋겠어요. 그러나 자주 진행한다는 게 쉽지 않고 보통은 출근 전과 퇴근 후로 하는 경우가 지배적이네요. 그래서 빨리 회복을 기대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스스로 생각하면 증상이 좋아졌다고 생각하고 도중에 좌욕을 멈추고 사례도 많습니다. 재발하기 쉬운 질환으로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본인의 질환 정도도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았는데 잘못된 대처는 오히려 방치와 같은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보존치료라도 체계적으로 진행해보세요.앞서 언급한 온수좌욕은 물론 약물치료와 식이요법을 통해서도 증상 호전이 가능한 질환이 치핵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항문 덩어리의 원인이 치루라면 결국 수술이 필요합니다. 이 질환은 수술적인 방법으로는 치료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전 단계 항문 주위 농양은 수술을 진행해도 재발이 발생할 가능성이 약 50% 정도로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기도 합니다.어떤 경우에도 쉽게 생각할 수 있는 질환은 아닌 것이군요.단, 치질의 경우 고름이 나오고 속옷에 붙는 등 불편이 생기기 때문에 대다수는 일찍 내원하는 편입니다. 이 증상을 방치한다는 것은 결코 옳지 않기 때문입니다.치핵수술은 어떻게?봄날 외과는 리가슈어에 의한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핵심은 열을 활용해 인위적 봉합을 하지 않기 때문에 불필요한 압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치료 후 통증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인위적 봉합으로 인해 치료 후에도 어느 정도 감수해야 하는 통증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이러한 이유로 입원 기간에 대한 부담도 존재했습니다.그러나 리가슈어는 열을 활용하기 위해 이러한 단점을 개선했습니다.물론 자세한 내용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까도 설명드린 것처럼 항문 덩어리 증상이 있더라도 상태에 따라서는 보존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다만 상대적일 뿐 항상 환자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현재 상태가 본인 입장에서는 괜찮다고 생각되더라도 치료 방법은 항상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수 없다는 점도 명심해야 합니다.이렇게 오늘은 항문 덩어리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보통 이런 증상이 발생하면 가볍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코 본인에게도 좋은 행동이 아니므로 만약 이러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치핵은 물론 치루에 대한 명확한 의심과 경각심을 가지고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물론 진단과 검사가 우선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봄날의외과의원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 385 우성SB타워 4층 봄날의외과봄날의외과의원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 385 우성SB타워 4층 봄날의외과봄날의외과의원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 385 우성SB타워 4층 봄날의외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