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강원도 속초여행/콘도리조트 숙소 추천글/사진. 마음이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강원도 속초 여행/콘도리조트 숙소 추천글/사진. 마음이
강원도 속초로 겨울여행을 다녀왔어요. 가족과 함께 숙박하기 좋은 콘도 리조트, 한화 리조트, 설락소라노를 이용했습니다. 설악산의 멋진 풍경이 특히 아름다웠던 여행 후기를 올려봅니다! 강원도 속초로 겨울여행을 다녀왔어요. 가족과 함께 숙박하기 좋은 콘도 리조트, 한화 리조트, 설락소라노를 이용했습니다. 설악산의 멋진 풍경이 특히 아름다웠던 여행 후기를 올려봅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본관 디럭스 트윈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본관 디럭스 트윈
한화리조트설악솔라노강원특별자치도속초시 미시령로2983번길 111 한화리조트설악솔라노강원특별자치도속초시 미시령로2983번길 111
체크인. 체크인.
강원도 속초로 12월 겨울맞이 여행을 떠났습니다. 가족끼리 간 여행이라 콘도 리조트를 선택했고, 이번에 제가 이용한 콘도는 설악 소라노 한화 리조트입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예쁜 트리가 장식되어 있어요. 강원도 속초로 12월 겨울맞이 여행을 떠났습니다. 가족끼리 간 여행이라 콘도 리조트를 선택했고, 이번에 제가 이용한 콘도는 설악 소라노 한화 리조트입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예쁜 트리가 장식되어 있어요.
체크인은 본관 5동으로 부탁드립니다. 한화리조트 솔라노 체크인 시간은 3시인데, 저는 1시에 도착했어요. 나는 평일에 방문해서 사람도 없어서 좀 더 일찍 할 수 있는지 물어봤어요. 체크인은 본관 5동으로 부탁드립니다. 한화리조트 솔라노 체크인 시간은 3시인데, 저는 1시에 도착했어요. 나는 평일에 방문해서 사람도 없어서 좀 더 일찍 할 수 있는지 물어봤어요.
직원분이 키오스크로 체크인 하라고 하셨어요. 하지만 이 키오스크의 체크인이 1시부터 활성화된다고 합니다. 다행히 준비된 객실에 여유가 있어서 다행히 1시에 체크인 할 수 있다고 했어요. 직원분이 키오스크로 체크인 하라고 하셨어요. 하지만 이 키오스크의 체크인이 1시부터 활성화된다고 합니다. 다행히 준비된 객실에 여유가 있어서 다행히 1시에 체크인 할 수 있다고 했어요.
키오스크 체크인에서 예약번호나 예약자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예약 확인을 거친 후 카드키가 바로 나옵니다. 데스크에 직원도 별로 없고 요즘은 키오스크가 모든 걸 하는 세상이에요. 설악소라노본관 vs 별관 키오스크 체크인에서 예약번호나 예약자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예약 확인을 거친 후 카드키가 바로 나옵니다. 데스크에 직원도 별로 없고 요즘은 키오스크가 모든 걸 하는 세상이에요. 설악소라노본관 vs 별관
제가 머물렀던 곳은 솔라노 본관이었어요. 한화리조트 예약시 본관과 별관이 있는데요. 제가 머물렀던 곳은 솔라노 본관이었어요. 한화리조트 예약시 본관과 별관이 있는데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본관과 별관 비교! 소라노 본관은 조금 더 신식 객실이고 별관은 입구 쪽에 조금 더 올드한 타입의 객실입니다. 그래서 별관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에요. 워터피아와의 거리는 어차피 차로 이동할 것이고, 그 정도이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어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본관과 별관 비교! 소라노 본관은 조금 더 신식 객실이고 별관은 입구 쪽에 조금 더 올드한 타입의 객실입니다. 그래서 별관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에요. 워터피아와의 거리는 어차피 차로 이동할 것이고, 그 정도이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어요.
내가 배정받은 곳은 본관 8동이었어요. 객실 타입별로 동별이 다르다고 합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본관 디럭스 트윈 제가 배정된 곳은 본관 8동이었습니다. 객실 타입별로 동별이 다르다고 합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본관 디럭스 트윈
나는 본관 디럭스 트윈 콘도형으로 예약했어요. 기준인원은 4인/최대 6인 숙박이 가능합니다. 디럭스 트윈으로 침대로 했어요. 디럭스에는 침대가 없는 온돌형도 있습니다. 나는 본관 디럭스 트윈 콘도형으로 예약했어요. 기준인원은 4인/최대 6인 숙박이 가능합니다. 디럭스 트윈으로 침대로 했어요. 디럭스에는 침대가 없는 온돌형도 있습니다.
메인 침대입니다. 더블 침대입니다. 창가에 침대가 있어서 전망이 좋아요. 메인 침대입니다. 더블 침대입니다. 창가에 침대가 있어서 전망이 좋아요.
설악 솔라노의 가장 큰 장점은 이 전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창문 밖에서 워터피아가 바로 보이고 앞 호수와 산책로가 멋졌어요. 저 너머 설악산 산자락이 그림 같아요. 설악 솔라노의 가장 큰 장점은 이 전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창문 밖에서 워터피아가 바로 보이고 앞 호수와 산책로가 멋졌어요. 저 너머 설악산 산자락이 그림 같아요.
본관은 같은 방향으로 일직선으로 건물이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전망은 비슷합니다. 본관은 같은 방향으로 일직선으로 건물이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전망은 비슷합니다.
TV가 있었는데 화면도 크고 스마트 TV라서 넷플릭스도 생겼어요. 너무 좋은데! 오래된 콘도 안에서 보통 TV 사양이 낮지만 넷플릭스도 되고 침대 바로 앞에 있어서 누워서 뒹굴뒹굴 TV 보면서 쉬기 좋아요. TV가 있었는데 화면도 크고 스마트 TV라서 넷플릭스도 생겼어요. 너무 좋은데! 오래된 콘도 안에서 보통 TV 사양이 낮지만 넷플릭스도 되고 침대 바로 앞에 있어서 누워서 뒹굴뒹굴 TV 보면서 쉬기 좋아요.
작은 방이 하나 있는데 침대방입니다. 여기도 같은 더블 침대입니다. 방에 침대만 하나 있어요. 그런데 보일러가 제일 빵빵하고 창문이 없어서 너무 더웠어요. 작은 방이 하나 있는데 침대방입니다. 여기도 같은 더블 침대입니다. 방에 침대만 하나 있어요. 그런데 보일러가 제일 빵빵하고 창문이 없어서 너무 더웠어요.
디럭스 트윈 룸 안에는 콘도형과 호텔형의 2종류가 있습니다만, 그것은 주방의 차이입니다. 호텔형에는 인덕션이나 싱크대, 취사도구가 없습니다. 디럭스 트윈 룸 안에는 콘도형과 호텔형의 2종류가 있습니다만, 그것은 주방의 차이입니다. 호텔형에는 인덕션이나 싱크대, 취사도구가 없습니다.
콘도형이라도 고기를 구워먹는 취사는 불가능합니다. 간단한 조리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릇 세트와 1구의 인덕션, 작은 밥솥, 냄비 프라이팬, 식기기구, 가위 등이 있었습니다. 콘도형이라도 고기를 구워먹는 취사는 불가능합니다. 간단한 조리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릇 세트와 1구의 인덕션, 작은 밥솥, 냄비 프라이팬, 식기기구, 가위 등이 있었습니다.
다들 속초에 오면 중앙시장에 가서 먹을 것을 살 거죠? 냉장고에 넣어두면 됩니다. 솔라노의 장점이 중앙시장까지 15분 정도 가까워서 좋아요. 다들 속초에 오면 중앙시장에 가서 먹을 것을 살 거죠? 냉장고에 넣어두면 됩니다. 솔라노의 장점이 중앙시장까지 15분 정도 가까워서 좋아요.
욕실도 깨끗하고 비누, 샴푸, 바디워시, 수건이 있습니다. 칫솔, 치약은 없습니다. 욕실도 깨끗하고 비누, 샴푸, 바디워시, 수건이 있습니다. 칫솔, 치약은 없습니다.
그리고 객실 내에 태블릿이 있는데 이 태블릿으로 모든 것을 합니다. 음식 주문도 할 수 있고, 시간 연장이나 수건이나 수선 요청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객실 내에 태블릿이 있는데 이 태블릿으로 모든 것을 합니다. 음식 주문도 할 수 있고, 시간 연장이나 수건이나 수선 요청도 할 수 있습니다.
성수기는 체크아웃하고 키 반납하는 것으로 줄이 길어질 수 있지만 체크아웃도 프론트를 방문하지 않고 객실 내 태블릿으로 할 수 있어 편했습니다. 소라노 체크아웃 시간은 성수기, 연휴, 주말: 11시 비수기, 평일: 12시입니다. 레이트 체크아웃도 가능했지만 1시간에 2만원씩 추가됩니다. 이것도 모바일 태블릿으로 신청이 가능했어요. 성수기는 체크아웃하고 키 반납하는 것으로 줄이 길어질 수 있지만 체크아웃도 프론트를 방문하지 않고 객실 내 태블릿으로 할 수 있어 편했습니다. 소라노 체크아웃 시간은 성수기, 연휴, 주말: 11시 비수기, 평일: 12시입니다. 레이트 체크아웃도 가능했지만 1시간에 2만원씩 추가됩니다. 이것도 모바일 태블릿으로 신청이 가능했어요.
하루 즐겁게 놀고 일어났더니 눈이 내렸어요!! 하루 즐겁게 놀고 일어났더니 눈이 내렸어요!!
아침에 눈바람이 부는데 설악산 너무 멋있잖아!! 아침에 눈바람이 부는데 설악산 너무 멋있잖아!!
눈보라가 멎고 나서 조금 녹고 나서입니다만, 같은 구도인데 시시각각 풍경이 바뀝니다. 찬바람을 맞으며 테라스에서 잠시 멍을 때렸어요. 멋지다. 눈보라가 멎었다가 조금 녹으면서 말인데, 같은 구도인데 시시각각 풍경이 바뀝니다. 찬바람을 맞으며 테라스에서 잠시 멍때렸습니다. 멋져요.
비수기라 사람이 없는 줄 알았는데 아침에 보니 주차장이 꽉 찼어요. 비수기라 사람이 없는 줄 알았는데 아침에 보니 주차장이 꽉 찼어요.
체크인하는 5동에 스타벅스가 있고 아침 모닝커피에도 좋았습니다. 여행을 가도 놓칠 수 없는 스포트백 체크인하는 5동에 스타벅스가 있고 아침 모닝커피에도 좋았습니다. 여행을 가도 놓칠 수 없는 스포트백
도심 스타벅스만 갔다가 리조트에 오니 한가하고 눈 내리는 풍경을 보면서 멍 때리기 딱 좋았습니다. 도심 스타벅스만 갔다가 리조트에 오니 한가하고 눈 내리는 풍경을 보면서 멍 때리기 딱 좋았습니다.
강원도 속초 여행에서 추억을 만든 한화리조트 설악 솔라노 후기였습니다. 나는 12월 겨울에 맞이했는데 속초와 설악산은 사계절이 아름다워 비수기 성수기를 구분하는 데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 봄이 오면 다시 한번 만나러 갈 것 같아요! 강원도 속초 여행에서 추억을 만든 한화리조트 설악 솔라노 후기였습니다. 나는 12월 겨울에 맞이했는데 속초와 설악산은 사계절이 아름다워 비수기 성수기를 구분하는 데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 봄이 오면 다시 한번 만나러 갈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