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는 한 번 구입하면 오래 사용하는 것이 다반사이기 때문에 주변에서 추천해 온 템퍼 매트리스를 알아보러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가 템퍼 매트리스라서 국내에도 매장이 꽤 많은 편이었어요. 아무래도 선택지가 다양하기 때문에 어디로 가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했는데 템퍼는 물론 호텔식 프레임, 전시 제품 할인이라는 독보적인 장점이 있는 서인천점 매장을 다녀왔습니다.
서인천점은 코리아 공식 매장이기 때문에 10년 AS 보장, 덴마크 생산, 품질 보증 등의 장점이 있어 수입으로 들어오는 것보다 훨씬 마음이 편했습니다. 종합 가구 매장과 겸해서 1층에서 템퍼를 둘러보고 위층에서는 다른 가구도 같이 둘러볼 수 있는 것도 좋아요.
템퍼는 아시다시피 우주에서 사용하는 소재 NASA에서 개발한 신소재로 침대를 만들게 되면서 시작한 브랜드인데, 압통점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쾌적함으로 일반적인 스프링베드와 차원이 다른 체감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인 브랜드였습니다.Ordinary Foam과 Latex Foam을 교차하면서 비교해 볼을 떨어뜨려보니 탄성이 강한 스프링과 라텍스는 높은 리바인드를 보인 반면 템퍼 소재는 3% 미만의 적은 리바인드에서 튀지 못하고 중량감을 얻는 게 신기했습니다.
침대 소재 자체가 가진 특별한 성질을 이해한 상태에서 모델마다 체감이나 쿠션감, 느낌이 다르다 보니까 하나씩 비교하면서 누워봤습니다.모델 종류는 오리지널, 클라우드, 센세이션, 원바이템퍼, 모션베드 등 다양한 종류가 있었습니다. 제가 먼저 누워본 건 베이직한 오리지널 모델이었어요.
처음 누웠을 때 느낌은 ‘단단해!’ 이런 느낌이었는데 한 5초 정도 가만히 있으면 템퍼층이 자신의 몸을 감싸면서 서서히 체압을 나눠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10초 정도 지났을 때는 폼이 제 몸을 덮고 있어서 무중력 상태가 된 것 같은 체감으로 굉장히 편했습니다.
클라우드 모델에도 누워있지만 오리지널과 비교하면 더 부드러운 느낌이었어요. 처음 누웠을 때도 딱딱한 느낌보다는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으로 몸을 부드럽게 감싸는 느낌인데, 이 모델은 엑스트라 소프트 소재가 추가되어 체중이 더 아래로 쏙 들어가는 느낌이었습니다.
템퍼 매트리스는 Zero-G 모션베드 기능을 활용할 경우 매트리스를 올리고 이렇게 각도 조절을 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거든요. 먼저 내 몸에 맞게 몰딩된 느낌으로 사용해보니 다른 리클라이너에 비해서도 뛰어난 성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쿠션감에 모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느 쪽이 더 편하다는 기준 자체가 주관적일 수밖에 없는 부분이었거든요. 일단 몸무게가 조금 나가는 경우라면 소프트한 것도 좋지만 체격이 있는 남성이라면 너무 부드러운 클라우드 모델은 아래로 쭉 내려가는 느낌이라 다소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그러던 중 원바이템퍼 모델을 체험해봤는데 일단 디자인 자체도 북유럽 감성으로 예쁘고 체감 자체도 너무 딱딱하거나 소프트하지 않은 중간 정도의 체감이라 편하게 느껴졌어요. 압통점이 느껴지지 않고 여기저기 뒤척여도 흔들림 전달이 없어 사용감이 매우 편했습니다.누워본 모델 중에서는 가장 편하고 마음에 들어서 누워보기도 하고 앉아보기도 했는데 확실히 제 취향으로는 원바이템퍼가 제일 마음에 들어요! 그래서 Q사이즈로 정했는데 높이가 그다지 높지 않은 점도 제 스타일이었어요.템퍼 매트리스의 종류를 정한 후에는 함께 사용할 침대 프레임을 둘러보았습니다. 템퍼 공식 모델도 풍부해서 비교해보는 재미가 꽤 있었어요!원목스타일의 프레임은 디자인 자체는 심플하고 모던하지만 품질자체가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는 원목프레임에 비해 훨씬 튼튼하고 마감면에서 우수합니다. 디테일을 구석구석 살펴보면 예쁘고 완성도가 높아요.가죽 프레임도 마무리가 잘 됐는데 진한 블랙 컬러라 고급스러웠어요. 침실 공간에 두면 우아한 포스를 자랑하는 느낌으로 모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느낌이었습니다.스틸 다리와 가죽 소재가 결합된 형태의 프레임도 있었는데 디자인이 내추럴하면서도 너무 예뻤어요. 파운데이션 부분에 자연스럽게 주름진 부분도 북유럽 감성과 잘 어울립니다. 다리 부분이 약해보였지만 막상 누워보니 흔들림 없이 단단히 받쳐주는 안정감이 있었습니다.간석 헤드보드 원목 프레임도 너무 예뻤지만 매트리스 크기보다 조금 더 폭이 넓은 프레임을 선택하면 좀 더 여유로운 핏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시된 모양이 너무 예뻐서 만져보세요.. (웃음)그러던 중 호텔식 프레임을 봤는데 고급스럽고 너무 예뻤어요.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높았지만 템버보드 형식이라 밋밋한 것보다 훨씬 고급스럽고 깔끔한 느낌으로 내추럴한 감성과 모던한 감성을 모두 갖췄습니다.양쪽에 사이드 테이블이 있는데다 사이드 테이블은 공중에 떠 있는 스타일이라 하단부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상단 콘센트, 간접등까지 탑재돼 실용성도 좋았습니다.그래서 템퍼 매트리스와 함께 사용하는 프레임은 호텔식으로 정했습니다만, 디자인도 다양하고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좋아요! 사이즈도 딱 맞고 디자인이 다른 곳에서는 본 적 없는 독특한 매력까지 있어서 마음에 들어요.전시품 할인 행사 폭도 높은 편이라 다른 템퍼 매장에 비해 장점이 있는 곳이라 마음에 듭니다. 매트리스의 체감은 확실히 직접 누워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만, 모델별로 전시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종류를 비교해 보는 것도 쉬웠던 것 같습니다. 저처럼 템퍼를 생각하신다면 꼭 실물을 보시고 공식 매장에서 AS 걱정 없이 둘러보시길 추천드려요!템퍼서인천점 인천광역시 서구 백범로 810 1층템퍼서인천점 인천광역시 서구 백범로 810 1층템퍼서인천점 인천광역시 서구 백범로 810 1층#템퍼 매트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