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지한의원 힘찬세상 경희한의원입니다.
오늘은 장시간 회사에서 모니터를 보거나 앉아서 학습에 매진하는 학생들을 위한 등 흉추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시간 모니터를 보거나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거북목 자세가 되고, 어느 순간부터는 목 뒤쪽이 자주 뭉치게 되어 무심코 손을 뒷목으로 가져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목의 응어리가 잦아질수록 통증 부위가 점점 넓어지거나 이동하면서 등의 상부 어깨 부위까지 아플 경우도 매우 많습니다. 이런 뒤 목의 결림과 등의 어깨 부근에 통증이 잘 나타나는 경우 평소 의자에 앉은 상태로 가끔 생기는 등 어깨 흉추 스트레칭 2개에 대해서 삼각 연못 한방 의원 힘 챠은센 경희 한방 진료실에서 알아봅시다.우선 앉은 상태에서 하늘을 향해서 팔을 뻗기입니다.아래 그림과 같이 앉은 자세에서 양손을 낀 채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도록 후두부 근처에 위치합니다.그 뒤 하늘을 향해서 계속 밀어올리면서 마치 손가락을 낀 손바닥이 천장을 향하여 들이대듯 천천히 끌어올린 뒤 최대 지점까지 도달하면 다시 손가락을 후두부 부근까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한번에 2~30회 정도로 천천히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 번째 운동은 손가락을 구부린 채 몸통을 뒤로 젖히는 것입니다.아래 그림과 같이 앉은 자세에서 꼭지쇠를 낀 손을 뒤통수에 고정시키고 아주 천천히 몸통을 뒤로 넘깁니다.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절대 허리를 뒤로 넘기지 말고 등과 어깨만 뒤로 넘기면서 정면을 바라보던 양 팔꿈치의 방향이 하늘을 향한다~는 느낌으로 건네주면 되고 마지막 지점에 도착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기를 반복합니다.한 번 할 때 20회 정도 반복 동작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등과 의자 사이에 폼롤러와 같은 물체를 댄 채 동일한 동작을 하면 등과 어깨가 스트레칭되는 느낌이 더욱 강해지는 것도 참고하여 운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목이 자주 뻐근하고 등이나 어깨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앉아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서 삼각지한의원 힘찬세상 경희한의원에서 알아봤습니다.
힘찬세상 경희한의원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09 영성비즈텔 5층
힘찬세상 경희한의원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09 영성비즈텔 5층
힘찬세상 경희한의원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09 영성비즈텔 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