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말서쓰는법,직장에서실수를하다보면

안녕하세요. 다비입니다.저는 예전에 사회생활을 시작한 이후로 직장에서 오래 근무했기 때문에 주임이라는 직급이 주어졌는데요.그때 주임 직급을 달고 발주하지 못하는 실수를 해서 시말서를 작성해야 했습니다.지금까지 제 인생에 있어서 처음으로 작성한 시말서였습니다.어떻게 써야 할지 몰라서 이리저리 물어보면서 망설이다가 작성해서 제출했던 기억이 납니다.이 문서를 부득이하게 작성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시말서 쓰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니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경위서라고도 불리는 이 문서, 정확히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시말서란?

직장에 다니면 자기 업무가 정해져 있어요.자신의 업무를 수행하는 부분에서 실수를 하거나 부주의로 인해 직장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일을 처리하지 못한 과정에 대해 이유를 적어 제출하는 문서이며, 시말서에 사고 경위뿐만 아니라 그 문제에 대해 다시는 일으키지 않겠다는 내용을 담아야 하는 반성문의 의미도 담겨 있는 문서입니다.

시말서를 쓰려면 몇 가지 요건을 갖추면서 작성하세요.지금부터 여러가지 내용을 전해드리겠습니다.대입해서 글을 작성해 보세요.문제를 일으킨 부분에 대해 원칙적으로 자세히 작성해주세요.우선 기본적으로 육하원칙으로 작성해주세요.시말서를쓰는방법은정해져있는서식이없기때문에문제를 일으킨부분에대해서육하원칙으로자세히작성해주면됩니다.만약 소속된 단체나 회사에서 양식이나 서식이 존재한다면 그에 맞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문서에 반성과 진정성을 담아 작성해주세요.직장이나 소속된 단체에 자신의 실수로 인해 문제를 일으켰기 때문에 함께 일하는 동료나 회사에 피해가 갔을 텐데요.실수로 인한 피해에 대해 반성하는 진정성을 문서에 정성스럽게 담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짓된 내용이 아니라 정직한 내용으로 작성해주세요.가끔 직장인들이 시말서를 작성할 때 자주 하는 실수입니다.문제를 일으킨 것에 대해서 축소해서 글을 작성하고, 다른 사람의 실수라고 표현해서 자신의 잘못을 떠넘길 수 있는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실수를 강요하면서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문구로 작성된다면 반성하는 태도로는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거짓 내용으로 작성한 강현재보다 더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문제가왜생겼는지솔직하게작성해주시는게시글쓰기중에가장좋은방법이라고볼수있습니다.현재까지 어떻게 문장을 대입해서 문서로 작성해야 하는지 알아봤습니다.부득이하게 시말서를 작성했다면 현재는 어쩔 수 없지만 반복적으로 실수하지 않도록 항상 본인의 업무에 신경써주셔야겠죠?

누구나 실수는 있어요.하지만 실수를 인정하고 더 이상 실수를 하지 않도록 노력하세요.실수에 대해 인정하지 않으면 반성하는 태도가 없기 때문에 또 같은 실수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실수를 해서 경위서와 같은 서류를 제출하셨다면 잘 수습하시고, 수습한 부분에 대해서도 기록해 두시고,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항상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저도 처음 사회생활을 했을 때 실수를 크게 해서 시말서를 작성해서 제출했던 기억이 있습니다.실수를 인정하고 다시는 이런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업무에 항상 집중했습니다.작성했다고 해서 슬퍼하지 마세요.우울해하지 말고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자세를 보이고 반복하지 않도록 하세요.지금까지 시말서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